용인시, 추석 연휴에 이용할 수 있는 응급실 정보
곧 있으면 추석이 다가오죠? 명절은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갑작스러운 건강 문제나 사고가 생기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연휴 동안엔 병원과 약국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아 더 걱정이 되죠. 그래서 오늘은 용인시에서 추석 연휴 동안 운영하는 응급실 정보를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24시간 운영하는 용인시 응급실
먼저, 추석 연휴에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병원이 있어요. 갑자기 아프거나 응급 상황이 생기면 아래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 다보스병원
- 강남병원
- 용인세브란스병원
- 용인서울병원
이 병원들은 응급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휴 내내 24시간 응급실을 열어두고 있어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 기흥구 강남병원 내의 달빛어린이병원은 소아 진료가 가능한데, 연휴 동안에도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보건소도 비상대책 준비 완료!
용인시 처인, 기흥, 수지구 보건소도 연휴 동안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해요. 만약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 지역 내 의사회와 약사회와 협력해서 진료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병원과 약국 운영 정보는 이렇게 확인하세요
연휴 중에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응급의료정보센터나 용인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보건복지콜센터(129)나 구급상황관리센터(119)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코로나19 및 감염병 대비도 철저히
아직 코로나19도 완전히 끝난 게 아니라서 불안할 수 있는데, 용인시는 추석 연휴 동안에도 감염병 감시체계를 유지한다고 해요. 방역 활동도 꾸준히 이어지니, 조금 더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추석, 건강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미리 응급실 정보를 챙겨두는 게 좋겠죠? 용인시에서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응급 상황이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특히 달빛어린이병원은 소아 환자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요. 모두 즐겁고 건강한 추석 보내세요!
댓글